본문 바로가기
LIFE

전라남도 전남 인구수 세대수 지역 역사 유래 2024년 2월말 기준

by 박스나우 2024. 3. 25.
전라남도 전남 인구수 세대수 지역 역사 유래 2024년 2월말 기준

 

전라남도 전남 역사

1.선사시대 : 전라남도 지역에는 구석기시대부터 사람이 거주하였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다양한 유적과 유물이 발견되어, 선사시대의 생활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마한시대 : 기원전 2세기 경, 전라남도 지역에는 마한(馬韓)이라는 고대 국가가 형성되었습니다. 마한은 54개의 소국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전라남도 지역은 마한의 중심지 중 하나였습니다.


3.삼국시대 : 4세기 경, 백제가 마한을 정복하면서 전라남도 지역은 백제의 영토가 되었습니다. 이후 백제는 신라와 고구려의 침략을 받으면서 전라남도 지역에서도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4.고려시대 : 918년, 고려가 건국되면서 전라남도 지역은 고려의 영토가 되었습니다. 고려는 이 지역에 지방 행정구역을 설치하고, 세금을 징수하는 등의 통치를 실시하였습니다.

5.조선시대 : 1392년, 조선이 건국되면서 전라남도 지역은 조선의 영토가 되었습니다. 조선은 이 지역에 농업을 장려하고, 교육을 발전시키는 등의 정책을 실시하였습니다.

전라남도 전남 명칭 변경

1910년, 일본이 조선을 식민지로 지배하면서 전라남도 지역도 일본의 식민지 지배를 받았습니다. 

일본은 이 지역에서 자원을 수탈하고, 강제노역을 시키는 등의 악행을 저질렀습니다.

1945년, 일본의 식민지 지배가 종식되면서 전라남도 지역은 대한민국의 영토가 되었습니다. 

이후 전라남도는 경제 발전과 문화 발전을 이루면서 대한민국의 중요한 지역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라남도는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있는 지역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라남도청은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에 있으며, 문내 새봄새김치축제, 영암 달빛축제, 구레300리 벚꽃축제, 달마고도 힐링축제, 영암 왕인문화축제, 목포 유달산 봄축제, 구례산수유꽃축제, 지리산남악제,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흑석산 소풍힐링축제, 화학산 철쭉제, 화순적벽문화축제, 보성벚꽃축제, 영산포 홍어축제, 화순운주문화축제, 곡성세계장미축제, 백아산 철쭉제, 보성다향대축제, 연자연호마을 우리밀축제, 고흥 우주항공축제, 해남 공룡대축제, 장흥 제암산 철쭉제,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 녹동 바다불꽃 축제,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장평 명품 호도축제, 무안황토갯벌축제, 정남진 장흥 물축제, 무안연꽃축제, 송호해변여름축제, 옥천무궁화축제, 목포문화재야행목포항구축제, 복성현축제금산 갯것 한상 축제, 천년나주목읍성문화축제, 목포 세계마당페스티벌, 국제남도음식문화 큰잔치,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명량대첩축제, 캠핑박람회&오시아노뮤직페스타, 장성 황룡강 가을꽃 축제, 목포 뮤직플레이, 벌교꼬막축제, 월출산 국화축제, 영암 마한축제, 북평용줄다리기 행사,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나주축제(대표축제), 무안 YD 페스티벌, 무안갯벌낙지축제, 장흥 회령포 이순신축제, 장흥 천관산 억새제,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화순 도심속 남산공원 축제, 동편소리축제, 해남미남축제, 지리산피아골 단풍축제, 고흥 유자축제, 화원오시아노해넘이축제, 땅끝해넘이·해맞이축제, 북일 오소재해맞이행사 등 매년 지차제별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전남 인구수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2024년 2월말 현재 기준, 전라남도(전남) 인구수는 1,800,352명입니다. 

전라남도 전남 세대수는 911,453호이며, 세대당 인구는 1.98명입니다. 

남자 인구수는 907,780명이고, 여자 인구수는 892,572명으로 남자가 더 많습니다.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곳은 277,646명의 전라남도 전남 순천시입니다. 

 

 

 

※ 제휴배너 클릭시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